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영국 여행 / 런던 / 워렌하우스 호텔(Warren House Hotel)

by 여행 이야기 2024. 8. 23.
728x90

영국 런던 여행 시 숙박하였던 워렌하우스 호텔(Warren House Hotel)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워렌하우스는 런던 킹스턴(Kingston upon Thames)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4성급 호텔로, 1865년도에 지어져 빅토리아 시대의 고전미를 그대로 간직한 유서 깊은 곳입니다. 빅토리아 시대 2등급 문화재(Victorian Grade II listed building)로 등재되었다는 붉은 벽돌로 지어진 영국식 대저택을 호텔로 꾸민 형태로 각 방마다 다른 크기와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룸이 52개에 불과하여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과거 킹 에드워드 7세(King Edward VII)나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 같은 유명 인사들이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리치먼드 파크(Richmond Park)에 인접해 있어서 조용하고 평온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호텔 정원이 넓고 잘 꾸며져 있어서 한적한 분위기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워렌하우스 위치

워렌하우스는 리치먼드 공원 킹스턴케이트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으며 헨리 8세가 거주하였던 햄프턴 궁전(Hampton Court Palace)까지 차로 12분 거리에 있습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한적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걸어서 4분 거리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Warren Road Coombe (Stop T))를 이용하거나 택시나 우버를 불러 가까운 기차역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maps.app.goo.gl/8UBeKyBYY9AeyUfF8

 

워런 하우스 · Warren Rd, Kingston upon Thames KT2 7HY 영국

★★★★☆ · 호텔

www.google.com

워렌하우스 입구

워렌하우스에 도착하시면 정문 입구를 먼저 만나게 됩니다. 빨간색 벽돌 담을 주위로 좌우로 열리는 철문을 통과하게 되는데 전형적인 영국 저택을 방문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입구 주차장도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으나 호텔이라기보다는 그냥 보통 주택 광장의 주차장처럼 보입니다. 

워렌하우스-정문워렌하우스-주차장
워렌하우스 입구

주변에는 호텔과 이웃한 비슷한 분위기의 주택들도 많습니다. 집 앞 길가에 주차된 차량들은 주택의 소유로 보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로열 엔필드 뷸렛(Royal Enfield Bullet)이라는 클래식 모터사이클을 볼 수 있습니다. 1948년 첫 생산 이후 아직까지 옛 모델 그대로 생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 타고 다는 것처럼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던데 계속 전시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워렌하우스-주변주택워렌하우스-로얄엔필드뷸렛
워렌하우스 입구 주변 주택

워렌하우스 내부

워렌하우스 내부는 마치 누군가 대가족이 거주하고 있는 영국 주택의 느낌이 듭니다. 빨간색 카펫과 진한 오크색의 나무 마감재들이 고전적인 분위기를 잘 보여 줍니다. 특히 넓은 창을 통하여 햇살이 잘 들어와서 실내를 밝혀 주고 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는 그랜드 피아노도 구비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웨딩 파티를 하는 경우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워렌하우스-내부-계단워렌하우스-내부-창
워렌하우스 내부 계단과 창

워렌하우스의 바와 레스토랑 역시 전통적이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보여 주며 사슴 머리 장식이 멋있게 조각되어 있는 벽난로 주변에 앉아 커피나 맥주를 마시기 좋습니다. 소파는 각각 다른 모양과 색상으로 구비되어 있어서 개인 취향에 따라 골라 앉는 재미도 있습니다. 

워렌하우스-레스토랑-벽난로워렌하우스-바
워렌하우스 바와 레스토랑

아침에 일어나면 창밖으로 다른 주택의 지붕 위로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으며 아침 식사로 잉글리쉬 브렉퍼스트와 토스트,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투숙객이 많지 않은 호텔이어서 항상 한산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워렌하우스-객실전경워렌하우스-아침식사
워렌하우스 객실 전경과 아침식사

워렌하우스 정원

워렌하우스 레스토랑을 통과하여 뒷편으로 나가면 넓고 잘 정비된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조각상과 분수대, 잘 가꿔진 잔디밭이 빨간 벽돌의 호텔 건물과 파란 하늘에 어우러져서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곳곳에 파라솔과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고 다니다 보면 나무 그늘 아래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서 산책하면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정원이었습니다. 뒤편으로도 계속 산책길이 이어져 있으며 대형 체스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워렌하우스-정원-분수대와조각상
워렌하우스 정원
워렌하우스-정원
워렌하우스 정원
워렌하우스-정원-조각워렌하우스-정원-대형체스
워렌하우스 정원 조각과 대형 체스

윔블던과 리치먼드 파크에서 가까운 워렌하우스는 오랜 역사를 간직한 영국 전통 주택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호텔입니다. 혼잡한 도심의 호텔보다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색다른 분위기의 숙박을 원하신다면 한번 방문해 보실 만한 특색 있는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호텔 홈페이지 링크도 첨부하니 자세한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warrenhouse.com/

 

Warren House Hotel in Kingston, Surrey (Near to Richmond) Uk

Experience British luxury at Warren House Hotel in Kingston, Surrey. Our Grade II hotel offers fine dining, opulent stays & memorable events.

www.warrenhouse.com

 

728x90